포스코 “청년 인재 취·창업 도와줍니다”
포스코 “청년 인재 취·창업 도와줍니다”
  • 박동혁기자
  • 등록일 2019.10.16 19:09
  • 게재일 2019.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생 선착순 30명 모집
3주간 포항서 합숙 프로그램
무료 숙식·교육수당 지급
성적 우수자 인턴 기회 부여

포스코가 11월 ‘기업실무형 취업교육’교육생을 모집한다. 사진은 기업실무형 취업교육에 참여한 교육생들이 과제 결과물에 대해 조언을 듣는 모습. /포스코 제공
포스코가 청년 인재 취·창업을 돕기 위해 11월 ‘기업실무형 취업교육’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기업실무형 취업교육은 자기소개서 작성 및 코칭, 면접전략, 인사담당자와의 토크콘서트, 기업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을 모의 과제로 수행하기 등 실질적인 취업 경쟁력 강화를 돕는 3주간의 합숙 교육 프로그램이다.

포항, 광양, 인천 송도에서 각각 운영되며 포항 교육은 오는 11월 11일부터 29일까지 포스코 인재창조원에서 진행된다. 교육생으로 선정되면 무료로 숙식이 제공되며, 교육 수당과 기념품도 지급한다.

성적 우수자에게는 포스코인재창조원에서 2개월의 인턴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교육생 중 희망자에 대해 포스코 협력기업(공급/고객사)의 채용전제형 인턴십 프로그램에 지원이 가능하다.

차수당 30명을 선착순 모집하며 지원 자격은 만 34세 이하, 4년제 대학 졸업자 또는 1년 이내 졸업 예정자이다. 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 홈페이지 (http://youth.posco.com)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합격자는 오는 30일에 개별로 문자메시지로 통해 확인되며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이메일(eduposco@poscohrd.com)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포스코는 지난해 말 청년인재 취·창업을 돕기 위해 ‘기업실무형취업교육’ 외에도 ‘청년AI·빅데이터아카데미’ ‘창업인큐베이팅스쿨’ 등 세 가지 프로그램을 신설했다. 올 상반기 3개 과정에 모두 508명이 참여해 119명이 취업에 성공했고 18명은 창업했다. /박동혁기자 phil@kbmaeil.com
박동혁기자 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