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한복 맵시있게 입기
추석 한복 맵시있게 입기
  • 등록일 2019.09.10 19:44
  • 게재일 2019.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년보다 많이 이른 올 한가위에는 여름 끝자락, 가을 초입에 잘 어울리는 한복으로 추석빔을 입어보자.

한복은 그 자체로 보면 평면적인 형태지만 입으면 입체감이 살아나는 아름다운 옷이다. 디테일이 많고 몸에 꼭 맞게 피트되는 서양 옷에 비해 실루엣은 단순하지만, 훨씬 풍성하고 율동적인 느낌을 준다.

한복은 색상, 명도, 채도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표현할 수 있어서 두 가지 이상의 색상을 조화롭게 맞추는 배색이 중요하다. 상의는 밝게, 하의는 어둡게 하는 것이 고전적이며 그 반대는 세련된 느낌을 준다. 동일한 컬러의 저고리와 치마를 선택할 경우에는 정적이고 통일된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톤온톤 매치의 경우 온화하고 친근한 이미지를 줄 수 있다.

너무 짙은색으로 빠른 추석이 자칫 무거워 보이지 않도록 고운색으로 배색을 잘해 깔끔하고 단아한 멋을 내 본다. 권장 색상은 연한핑크, 연한비취, 연노랑, 황금색, 카키색, 네이비색 등이다. 조금 짙은 색은 치마로 색배색을 하는 것이 좋다. 원단소재로는 노바, 크리스탈, 갑사, 숙고사 등 얇고 화사한 원단을 추천한다. 원단이 주는 넉넉함과 편안함으로 독보적인 매력을 표현해보자.

계절이 조금 빠른 탓에 원단 소재와 색상 선택을 잘해 실용성과 활동성에도 편리한 퓨전한복도 잘어울릴 것 같다.

머리는 가능한 업스타일 또는 단정하게 하고 흐트려 풀어 있는 모습은 금물이다. 속옷 착용은 신체보호 기능 중 위생 및 보온의 필요성 외에도 겉옷의 보정 기능을 통한 맵시 표현을 위해 중요하다. 한복 착용시 한복의 곡선을 자연스럽게 그리고 아름답게 표현하기 위해 속옷을 제대로 갖춰 입어야 한다. /추은월(한복전문점 소예 대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