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자치단체 시상식서 수상
역사·문화·관광 소소한 이야기
군위여행 홍보… 관광객들 관심

[군위] 군위군이 지난 15일부터 18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제4회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에 참가해 수도권 여행객들을 대상으로 홍보전을 펼쳤다. <사진>

군위군은 참신한 부스운영으로 조직위원회가 수여하는 우수자치단체 시상식에서 경북 참가 12개 시군 가운데 유일하게 우수상을 수상했다.

국내외 여행, 관광콘텐츠 교류를 통해 관광산업의 발전을 꾀하는 ‘제4회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에는 8개의 해외 업체와 120개 공공기관, 250개 기업과 단체 등 총 388개의 업체가 참가했다.

군은 이번 박람회에서 군위군의 역사와 문화 그리고 아름다운 관광자원을 중심으로 ‘소소한 이야기가 있는 군위여행’을 홍보했다. 한국 최고의 역사서 중의 하나인 삼국유사의 고장임을 알리고 삼국유사를 세계기록유산 등재에 주도적으로 나서는 고장임을 수도권 관광객들에게 인식시키는 데 힘을 쏟았다.

행사장을 찾은 참관객들도 기대 이상의 뜨거운 관심이 이어졌다. 경주 석굴암보다 1세기 앞서 만들어진 삼존석굴의 문화재적 가치에 놀라움을 표했다. 군위군이 삼국유사 집필지라는 것과 김수환 추기경의 사랑과 나눔의 고장이라는 점도 관심의 대상이 됐다. /김현묵기자 muk4569@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