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관 합동 찾아가는 의료서비스 가동
민관 합동 찾아가는 의료서비스 가동
  • 전준혁기자
  • 등록일 2019.07.08 20:26
  • 게재일 2019.0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23곳 노인전문병원 맞손
市, 오지마을 41곳 주2회 봉사

8일 포항시 북구보건소와 지역 23개 요양병원 관계자들이 간담회를 갖고 ‘찾아가는 나눔 봉사활동’을 펼치기로 약속했다. /포항시 제공
포항시가 ‘찾아가는 나눔 봉사활동’을 위해 지역 내 요양병원들과 힘을 모으기로 했다.

8일 포항시 북구보건소는 의료취약지역 주민들의 보건의료 불편을 해소해 시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23개 요양병원과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북구보건소와 요양병원들은 지역 내 오지마을 41개 지역을 대상으로 주 2회 민관 합동의 ‘찾아가는 나눔 봉사활동’을 펼치기로 뜻을 모았다.

이들은 의약분업 예외지역인 죽장면, 기북면, 송라면, 신광면 4권역 오지마을 주민을 대상으로 건강체크, 한방진료, 재활 및 물리치료, 치매검사, 구강관리 등 다양한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로 약속했다.

북구보건소는 지난 3월부터 4개 민간의료기관이 참여해 월 2회 찾아가는 나눔 의료봉사활동을 벌여왔다.

천목원 포항시 북구보건소 보건정책과장은 “해당 지역 주민들의 큰 호응과 사업성과가 크다는 판단 하에 하반기에는 지역 요양병원이 참여하는 오지마을 주민 밀착형 보건의료서비스 지원 활동을 펼치기로 했다”면서 “공공의료기관인 보건소와 지역의 민간 의료기관이 협력과 협업으로 오지마을 주민의 보건의료서비스 지원에 나선 만큼, 최대한 장점을 살려 수준 높은 보건의료 서비스를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찾아가는 나눔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요양병원은 간호나라요양병원, 고려대련요양병원, 고려요양병원, 광명요양병원, 더조은요양병원, 동산요양병원, 드림요양병원, 봄요양병원, 선우요양병원, 시티요양병원, 오거리사랑요양병원, 우리요양병원, 유성요양병원, 장성요양병원, 정다운요양병원, 좋은선린요양병원, 중앙성심요양병원, 포항노인전문요양병원, 포항송라요양병원, 포항요양병원, 포항휴요양병원, 포항e요양병원, 흥해경희요양병원 등이다.

/전준혁기자 jhjeon@kbmaeil.com
전준혁기자 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