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포항문예회관

국내 최정상급 목관 연주자들의 우아하고 섬세한 연주가 펼쳐진다.

클라리넷 김동진, 플루트 안명주, 오보에 이윤정, 바순 곽정선, 호른 이석준, 피아노 김용배 등 국내 최정상급 연주자들로 구성된 세종목관챔버앙상블 공연<사진>이 오는 28일 오후 7시30분 포항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다.

세종목관챔버앙상블은 목관 실내악의 아름다움을 즐기며 전파하기 위해 2002년 창단된 연주단체로 안명주(플루트·영남대 교수), 이윤정(오보에·경희대 교수), 김동진(클라리넷·서울예고 출강), 곽정선(바순·서울시립교향악단 수석), 이석준(호른·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 김용배(피아노·추계예대 교수) 등 국내 최정상급의 연주자들로 구성돼 있다. 우아하고 섬세하며 고도로 세련된 연주로 청중을 감동시킨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창단 이후 해마다 청소년을 위한 해설이 있는 음악회를 개최해 청소년들이 쉽게 목관 실내악을 이해하고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는 한편, 매해 5~6회의 연주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이번 포항 공연에서는 비제의 ‘목관 5중주를 위한 카르멘 모음곡’, 라이하의 ‘목관 5중주 E♭장조 Op.88 No.2’, 제이콥의 ‘목관 5중주와 피아노를 위한 6중주’를 해설과 함께 들려줄 예정이다.

한편, 이번 세종목관챔버앙상블 공연은 (재)포항문화재단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와 포항문화재단이 주관하는 ‘2019년 지역문화예술회관 문화가 있는 날’공연산책 사업인‘金YOLO(금욜로)’시리즈의 하나로 마련됐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