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교육인증평가 5년 인증을 획득한 대구대 간호학과의 실습장면.
간호교육인증평가 5년 인증을 획득한 대구대 간호학과의 실습장면.

대구대 간호학과가 최근 한국간호교육평가원이 발표한 ‘2019년도 상반기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 간호학 학사학위 프로그램에 대한 5년 인증을 획득했다.
 
대구대 간호학과는 지난 2014년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 5년 인증(2014~2019년)을 획득했으며 이번 인증 획득으로 2024년 12월까지 전문 간호 인력을 양성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지난 2010년 신설된 대구대 간호학과는 2014년에 첫 졸업생을 배출한 이후 6년 동안 간호사 국가시험 누적 합격률 100%를 기록하고 있는 등 우수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특히 교내 D-CUPIS(통합간호실습센터)를 구축해 이론과 실무 통합 교육을 하고 있으며, 서울아산병원 등 우수 임상기관(병원) 실습으로 높은 취업률을 자랑한다.
 
또 의료통역 코디네이터 양성 프로그램, 해외(미국)현장실습, 미국면허간호사시험(NCLEX-RN) 과정 외에도 대구대 특성화 분야인 ‘재활’ 학문과의 접목을 통한 차별화된 프로그램 운영으로 주목받고 있다.
 
오혜경 대구대 간호학과장은 “이번 평가에서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해 주신 학과 교수님 및 관계자 분들의 노고와 대학의 아낌없는 지원에 깊이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인성이 바르고 역량 있는 간호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데 최선의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간호교육인증평가는 간호교육의 질적 발전을 도모하고 간호학생의 성과를 지원, 관리하고자 교육성과와 교육과정 및 교육여건 등이 국가, 사회, 간호전문직의 요구 수준에 맞는지를 공식적으로 확인·인정하는 제도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