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3일 코워킹 스페이스 개소식에 참석한 한 창업동아리 학생이 창업 시제품에 대해 설명을 하고 있다.

대구대 창업지원단이 지난 13일 창업동아리 학생과 (예비)창업자들의 창업 활동 전용 공간인 ‘코워킹 스페이스(Co-working Space)’의 문을 열었다. <사진>

창업 선도대학 육성사업 지원을 받아 창업보육센터 1호관에 조성된 코워킹 스페이스는 176㎡(53평) 규모로 창작실과 세미나실, 휴게실 등으로 구성됐다.

이날 참가 학생들은 각각의 창업 동아리를 소개하고 수송용 드론, 홈 제어 시스템 등 자신의 창업 아이디어를 구현한 시제품 등을 선보였다.

또 창업동아리 간 네트워킹을 통해 각자를 아이디어를 좀 더 보완하고 협업을 이어가겠다는 앞으로의 창업 활동 의지를 다졌다.
 
권순재 대구대 창업지원단장은 “이번에 조성된 1호점 외에 캠퍼스 곳곳에 2호점, 3호점을 계속 만들어갈 계획이다”면서 “코워킹 스페이스가 창업을 준비하는 학생의 네트워킹 및 협업 공간으로 잘 활용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대는 지난 2016년 창업 선도대학 육성사업에 선정된 후 대학 내 창업 활성화와 인프라 구축에 힘쓰고 있으며, 특히 올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창업지원패키지사업(예비창업, 초기창업, 창업도약) 모두를 수행하는 전국 유일의 기관으로 선정됐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