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관에 집 보러 갈까?
미술관에 집 보러 갈까?
  • 윤희정기자
  • 등록일 2019.05.07 20:16
  • 게재일 2019.0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문예회관 내달 8일까지
‘웰컴홈:미술관 속 집이야기’ 전 개최

이민경作
대구문화예술회관(관장 최현묵)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웰컴 홈 : 미술관 속 집 이야기’전을 개최한다. 우리가 살아가는 공간인 ‘집’에 관한 작가들의 다양한 시각을 보여주는 이 전시는 오는 6월 8일까지 대구문화예술회관 미술관 6∼10전시실에서 열린다.

‘웰컴 홈 : 미술관 속 집 이야기’는 집에 대한 본질적인 의미를 살펴보고자 마련했다. 핵가족화, 1인 가구화가 심화되면서 집이 가지고 있는 본래의 따뜻한 느낌은 점차 희미해져 가고 있는 듯하지만, 여전히 우리에게 집은 지친 몸과 마음을 뉘일 쉼터다.

이번 전시는 우리가 살아가는 공간인 ‘집’에 대한 작가들의 개인적인 경험뿐만 아니라 사회적인 문제들에 관한 생각이 담겨있는 작품 등 작가 10명과 프로젝트 그룹 1팀의 집에 대한 이야기들을 미술관에 옮겨 놓았다. 회화, 드로잉, 사진, 설치, 영상설치, 영상 등 총 32점이 선보인다.

전시는 집이라는 대 주제 속에서 다양한 생각을 시각적으로 풀어낸 작품들을 세 가지의 섹션으로 나눠 보여준다. 전시와 함께 2층 전시홀에서는 ‘집을 그리다’라는 콘셉트로 관람객이 자유롭게 ‘내가 살고 싶은 집’을 그려 볼 수 있는 상시체험 공간을 운영한다. 또한 전시기간 동안 전시 참여작가 이민주, 장하윤과 함께하는 가족체험프로그램 ‘웰컴 투 마이 홈’도 운영된다. 이 프로그램은 5월 한 달 간 매주 토요일 오전 11시(장하윤), 오후 3시(이민주)에 진행되며, ‘우리 가족이 살고 싶은 집’을 주제로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다. 가족단위 관람객을 대상으로 하며 회당 12명 정원으로, 전화로 신청 받는다. 전시 문의 (053)606-6139.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윤희정기자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