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가지 ‘컬러풀프렌즈’ 이름 공모
시, 22일까지 블로그 등서 진행

대구시가 오는 22일까지 ‘2019 대구컬러풀페스티벌’ 캐릭터 이름짓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대구컬러풀페스티벌은 올해 대구 대표 축제로서의 정체성과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대구시 슬로건인 ‘컬러풀 대구(colorful DAEGU)’의 원형 모티프를 활용해 축제 로고 및 캐릭터 개발을 완료하고, 축제 로고 속의 5개의 동그라미는 별도 분리해 캐릭터로도 활용하도록 개발했다.

5가지 캐릭터는 열정을 상징하는 빨강, 스마트 도시를 상징하는 파랑, 친환경 녹색도시를 의미하는 초록, 문화예술의 도시를 상징하는 보라, 열린 관광 도시를 의미하는 노랑으로, 각 동그라미마다 새로운 컬러와 다양한 표정들을 부여해 생동감과 역동감이 넘치는 축제의 느낌을 담을 수 있도록 개발했다.

5가지 캐릭터 ‘컬러풀프렌즈’ 각각에 어울리는 이름을 지어 대구시 공식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 댓글로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는 대구시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진행된다.

이벤트 당첨자 총 30명에게는, 1∼5등 스타벅스 기프티콘, 대구숲 입장권(1인 2매), 컬러풀프렌즈 에코백, 컬러풀프렌즈 스티커, 2∼10등 대구숲 입장권(1인 2매), 컬러풀프렌즈 에코백, 컬러풀프렌즈 스티커, 11∼30등 컬러풀프렌즈 에코백을 증정하며, 댓글을 남기는 시민 500명에게는 선착순으로 컬러풀 프렌즈 스티커가 제공될 예정이다. /이곤영기자 lgy1964@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