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웃는 남자’ 무료 상영회 24일 오후 2·7시 포항시청 대잠홀
뮤지컬 ‘웃는 남자’ 무료 상영회 24일 오후 2·7시 포항시청 대잠홀
  • 윤희정기자
  • 등록일 2019.04.14 18:39
  • 게재일 2019.0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예술의전당 무대에 오른 뮤지컬 ‘웃는 남자’ 무료 상영회가 포항에서 열린다.

포항문화재단(대표이사 차재근)은 오는 24일 오후 2시와 7시 두 차례 포항시청 대잠홀에서 ‘영상으로 만나는 예술의전당 우수공연 - 뮤지컬 웃는 남자’ 공연영상을 무료로 상영한다.

지난해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에 오른 이 작품은 빅토르 위고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창작뮤지컬이다. ‘부자들의 낙원은 가난한 자들의 지옥으로 세워진 것이다’라는 시놉시스로 시작된 작품은 아이들을 납치해 기형적인 괴물로 만들어 귀족의 놀잇감으로 팔던 인신매매단에 의해 기이하게 찢긴 입을 갖게 된 그윈플렌과 눈 폭풍 속에서 그윈플렌에게 발견된 아이 데아, 이 둘을 우연히 만나 키운 약장수 우르수스를 중심으로 이야기가 펼쳐진다.

제3회 한국뮤지컬 어워즈에서 대상, 남우주연상, 무대예술상을 수상한 2018년 최고의 화제작으로 작곡가 프랭크 와일드 혼, 대본·연출 로버튼 요한슨, 김문정 음악감독 등 세계적 스태프와 박강현, 양준모, 신영숙 등 화려한 캐스팅으로 작품성과 흥행성을 모두 잡은 작품이다.

17세기 영국을 배경으로, 인신매매단 콤프라치코스에 의해 아물지 않는 잔혹한 미소를 갖게 된 그윈플렌의 여정을 통해 인간의 본성에 대한 성찰을 담아낸다.

예술의전당 영상화사업 ‘싹 온 스크린’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다양한 각도에서 10대 이상 카메라로 촬영된 초고화질 공연 영상을 생동감 있게 객석에 전달한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윤희정기자 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