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운대학교는 4일 항공보안교육원 개원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원식에는 국토교통부 김용원 항공보안과장, 한국항공대학교 황호원 교수, 한국공항공사 임귀섭 전 본부장, ㈜동곡기정 이주언 사장 등의 내빈과 학교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항공보안교육원은 최근 증가하고 있는 전문화된 항공보안분야 교육수요에 따라, 항공산업 분야에서 발생할 수 있는 수많은 위험 상황에 대처하고 통합적 항공보안에 필요한 다양한 업무 및 운용능력을 갖춘 특화된 항공보안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것으로, 항공보안분야에 특화된 체계적인 교육과정과 수준 높은 현장 밀착형 교육을 펼치기 위해 개원했다.

이에 따라 교육원에는 공항 및 항공기에서 사용하는 동일한 기자재와 환경을 구축했으며, 이를 통해 대학에서 받은 교육을 실무현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항공보안 특화 미러링 교육시스템’을 운영할 수 있게 됐다.

이날 개원식과 더불어 항공보안분야 전문가 초청 특강과 항공보안산업 관련 기업과의 산학협력 MOU 협약식도 진행됐다.

특강은 행사에 참석한 국토부 김용원 항공보안과장, 한국항공대학교 황호원 교수가 맡아 항공보안 전문가를 꿈꾸는 약 400여명의 학생들과 뜻깊은 시간을 가졌고, 산학협력 MOU 협약은 최첨단 보안장비 설비 업체인 ㈜동곡기정과 항공보안장비 및 기술교류를 체결한 뒤 약 1억여 원 상당의 항공보안장비 물품도 기증받았다.

/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