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성당 태왕아너스 메트로’

지난 22일 태왕이 공개한 성당 태왕아너스 메트로가 초역세권 입지, 혁신 평면 등으로 관람객들이 오픈 전부터 줄을 서는 등 호평을 받았다. /태왕 제공
태왕이 지난 22일 공개한 ‘성당 태왕아너스 메트로’가 관람객들로부터 초역세권 입지를 바탕으로 혁신 평면이 호평을 받는 등 성황리에 공개됐다.

오픈 당일 문을 열기 전부터 관람객의 줄이 이어지면서 꽃샘추위의 궂은 날씨에도 주말까지 관람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이 단지는 서부정류장역 초역세권인데다 단지방향으로 지하철 출입구가 추가설치될 계획으로 있어 오픈 전부터 열기가 뜨거웠다. 또 평면은 도심역세권에서 만나기 어려운 공간활용성이 탁월한 와이드 84㎡라는 점에 호평을 보냈고 주방 팬트리와 안방 워크인드레스룸 등 수납특화 등에 많은 관심을 끌었다. LG U+ 기반의 첨단ICT 솔루션 AI스마트홈 시스템을 적용한 인공지능아파트로, 음성인식이 가능한 AI스피커를 제공해 인공지능 ICT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첨단서비스를 누린다는 점도 젊은 방문객들을 중심으로 큰 주목을 받았다. 이어 지하주차장 주차차량 위치인식, 공동현관 자동문열림, 홈네트워크 연동 무인택배시스템, 공동현관 E/V 자동호출 등 원패스카드 하나로 다 누리는 아너스 원패스시스템도 적용된다.

청약은 아파트의 경우 2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오는 28일 1순위, 오는 29일에 2순위 청약접수가 진행되며 오피스텔은 오는 27일부터 4월1일까지 청약을 접수한다.

아파트 1순위 청약자격은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과 청약예치금 250만원 이상이며 대구 및 경북 6개월 이상 거주자에게 우선 공급된다. 여기에다 계약금 10%, 중도금 무이자혜택을 주며 6개월 후 전매가 가능하다.

모델하우스는 달서구 장기동 119-8번지에 공개 중이며 여성용 명품가방과 남녀 명품지갑, 벨트, 넥타이 등 다양한 명품 오픈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분양관계자는 “상담고객 대부분이 인근 지역에 오래 거주한 주민들로, 달라진 청약조건 등에 관한 문의가 많았고 주말에는 가족단위 관람객이 많아 실수요자의 관심이 큰 것으로 보인다”며 “성당동 유일의 초역세권 아파트인데다 실수요자들이 혁신 평면에 매우 만족하고 합리적인 분양가와 중도금 무이자 등의 분양조건도 실수요자에게 유리해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