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청소년 위한 맞춤형 환경 조성
유관기관 8곳과 상호협력 업무협약

지난 15일 포항시청 중회의실에서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지자체와 시의회, 검·경, 소방 등 8개 기관이 모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포항시 제공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지자체를 비롯한 8개 기관이 손을 맞잡았다.

지난 15일 포항시청 중회의실에서 포항시와 포항시의회, 대구지방검찰청 포항지청, 포항교육지원청, 포항 남·북부 경찰서, 포항 남·북부소방서 등 8개 기관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각 기관단체장을 비롯해 포항선린애육원, 경북동부아동보호전문 기관, 지역아동센터연합회, 포항시청소년지도위원협의회 등 유관기관 및 단체 관계자들도 참석했다.

협약을 통해 이들은 아동권리 및 아동친화도시에 대한 상호 인식공유 및 정책사항을 협력하고 아동·청소년의 기본권에 대한 가치와 정보가 각 기관 내 소속직원은 물론 지역사회에서 공유될 수 있도록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또 지역사회 안전망 조성을 위해 아동·청소년 범죄예방 및 학교폭력 등 각종 위험 및 재난상황에 빠르게 대처하기 위한 유기적인 시스템 구축으로 상호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아동의 인권과 권리가 정책에 반영돼 아이들의 풍부한 상상력이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포항형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목표로 여러 기관장들과 함께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아동·청소년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건강한 도시 건설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바름기자 bareum90@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