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내달 5일 도화지 배부 접수

(주)대구백화점 창업 75주년과 (재)대백선교문화재단 설립 27주년을 기념해 나라의 새싹인 어린이들의 예능자질 향상과 건전한 취미와 정서생활을 길러주기 위해 마련한 ‘대백 어린이 미술공모전’은 1972년 ‘제1회 대구백화점 아동미술 실기대회’를 시작으로 40여 년간 대구·경북 어린이들의 미술축제로 자리매김 해 오고 있다. 올해로 41회째를 맞이하는 ‘대백 어린이 미술공모전’은 이제는 대구·경북 어린이들의 미술대회로 그 권위와 명성을 지켜가기 보다는 어린이들의 미술교육에 하나의 지침서로서 그 역할을 하고 있다고 해도 손색이 없다는 호평을 받고 잇다.

이번 행사는 나라의 새싹인 어린이들의 예능자질 향상과 건전한 취미 및 정서 생활을 가꿔주기 위한 어린이 미술 축제로서 공모전 형식으로 진행된다.

대회에 참가하기 위한 지정 도화지 배부 및 접수는 오는 14일부터 4월 5일까지 대구백화점 본점과 프라자점의 지정 배부처에서 한다. 공모전 결과는 4월 23일 발표되며 시상식은 5월 2일 대백프라임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입상작 작품전(특선이상 본상입상작 500여 점)은 4월 30일부터 5월 5일까지 대백프라자갤러리에서 마련되며, 대상을 비롯한 금·은·동상의 본상 수상작들은 5월 이후 대구시내 각 도서관과 초등학교에서 순회전으로 마련될 예정이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대구시교육감상이, 금상에 대구지방 보훈청장상, 은상에 대구예총 회장상, 동상은 대구미술협회장상 외 특선·입선 등 500여 점이 선정된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