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이공대 “미세먼지 등 학생 건강관리 확실히 챙겨요”
영남이공대 “미세먼지 등 학생 건강관리 확실히 챙겨요”
  • 심상선기자
  • 등록일 2019.03.11 20:03
  • 게재일 2019.0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프로젝트 연중 캠페인 진행
간호대, 어린이집 방문도

11일 영남이공대학교 간호대학 교수와 학생들이 대학 내 어린이집을 방문해 원생들에게 손 씻기 요령을 가르치고 있다. /영남이공대 제공
영남이공대학교는 최근 최악의 미세먼지 사태가 지속하는 가운데, 연중 캠페인으로 ‘학생 건강 우선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학생들의 호흡기는 물론 피부, 눈 건강 등 건강이 염려되는 가운데, 재학생들의 건강한 대학생활을 돕고자 계획됐다.

박재훈 총장을 비롯한 교무위원과 총학생회장 등 10명은 ‘학생 건강 지킴이’로 활동하면서 건강한 대학생활에 꼭 필요한 금연, 절주, 스트레스 예방 등 학생 스스로가 건강관리능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다양한 건강 관련 캠페인을 벌이게 된다.

프로젝트 첫 번째 행사는 ‘마스크 전달’이었다. 대학은 이날 오전 8시20분부터 영남이공대 천마스퀘어 광장에서 대학 교직원 및 총학생회와 간호대학 학생 등 50여명이 등굣길 재학생을 대상으로

총 2천개의 마스크를 일일이 전달했다. 이와 함께 간호대학 교수와 학생들이 호흡기 질환 예방법과 봄철 건강관리 안내장을 나눠 주는 등 건강 캠페인도 병행했다.

행사가 끝난 뒤 간호대학 교수와 학생 등 10명은 영남이공대학교 내 어린이집을 방문해 원생을 대상으로 마스크 착용법, 손 씻기 요령, 기침 예절 등을 교육하기도 했다.

신입생 여승환 씨는 “최근 미세먼지 때문에 너무 힘들었는데, 학교에서 재학생의 건강까지 생각해 주는 세심한 배려에 감동 받았다”고 말했다.

건강 지킴이로 나선 박재훈 총장은 “외부환경과 학업, 취업에 대한 스트레스로 학생의 건강이 위협받는 상황에서 학생의 건강도 대학의 경쟁력이라는 인식으로 학생 건강 우선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었다”면서 “건강한 육체와 정신을 밑거름으로 학업은 물론 활기찬 대학생활을 즐길 수 있는 선순환 과정을 통해 우리 대학과 재학생의 경쟁력을 향상시켜 나가도록 하겠다”고 했다.

/심상선기자 antiphs@kbmaeil.com
심상선기자 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