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주·출신작가 교류전시
내달 15일까지‘ IN&OUT’ 展

김도경作 ‘순환’
(재)대구문화재단(대표 박영석)이 운영하는 범어아트스트리트에서는 2019년 첫 번째 자체 기획으로 오는 3월 15일까지 범어아트스트리트 입주작가와 출신작가들의 교류전시 ‘IN&OUT전’을 개최한다.

범어아트스트리트의 입·출신작가 교류전은 범어아트스트리트라는 같은 공간, 다른 시간을 지내온 작가들 간의 소통, 시민들과의 소통에 대한 이야기를 함께 풀어보고자 마련된 전시로, 지난해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로 진행되며 작가들의 정보교류와 네트워킹을 통해 지속적 전시가 이어질 수 있도록 하는 것에 의의가 있다.

이번 전시의 주제는 ‘IN&OUT’이다. ‘IN&OUT’전은 두 가지 공간에 대한 의미와 참여작가의 경계를 넓혀 폭 넓게 보여주고자 하는 숨은 뜻이 함께 담겨있다. 전시를 통해 입주·출신작가들은 같은 공간을 지내 온 공통의 경험을 가지고 과거와 현재를 잇는 소통의 시간을 가지게 되며, 전시장 안과 밖 경계를 허무는 시도를 통하여 공간의 확장을 통해 시민들에게 좀 더 가까이 다가가고자 한다.

참여작가는 입주작가 10명(김민주, 정진경, 다다팀, 안은지, 김은혜, 김성민, 정경주, 권수임, 예술연구소 놀이하는 마음팀, 아트고리팀), 출신작가 5명(김준우, 이종현, 신동인, 신은숙, 최영민), 지역 대학별로 선정 된 예비작가 6명(김도경, 이수민, 이우석, 양희성, 최성빈, 최희진)으로 총 21명이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