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향 초청 ‘클래식 산책’
영화 OST 등 명곡 선사
오늘, 시립중앙아트홀

▲ ‘차향이 있는 작은 음악회-포항시립교향악단 초청 클래식 산책’포스터. /포항문화재단 제공
제법 차가워진 겨울바람에 괜히 마음까지 움츠려 드는 계절, 가슴을 훈훈하게 데워줄‘따뜻한’음악회가 열린다.

(재)포항문화재단은 추운 겨울을 맞이해 생활 속 다양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고, 시민들의 긍지를 고취시키는‘차향이 있는 작은 음악회-포항시립교향악단 초청 클래식 산책’을 28일 오전 11시 포항시립중앙아트홀 1층 전시장에서 연다.

연주자의 바로 앞에서 방석을 깔고 앉아 음악의 생생한 울림을 느낄 수 있도록 준비된 차향이 있는 작은 음악회는 추운 겨울 가슴을 훈훈하게 하는 사랑영화 속 음악과 더불어 청소년은 물론이고 누구나 쉽게 공연을 감상할 수 있는 주옥같은 명곡들로 꾸며진다.

이번 차향이 있는 작은 음악회를 선보일 포항시립교향악단은 정기연주회 및 시·도 개최 행사의 특별연주 뿐만 아니라 사회단체, 복지시설 등 찾아가는 연주회를 통해 정체돼 있는 클래식 음악계에 활력을 불어넣고 관객들과 함께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영역의 클래식 음악을 선도하고 있다.

첫 무대는 포항시립교향악단 현악중주단이 연주하는 영화‘미술관 옆 동물원’에 삽입된 아름다운 선율로 유명한 엘가의 ‘사랑의 인사’를 선보인다. 이어 두 대의 바이올린이 서로 주고받으며 진행하는 대위법적 선율로 바흐 최고의 바이올린 협주곡으로 꼽히는 ‘두 대의 바이올린을 위한 협주곡 작품 1043’을 연주한다. 또한 영화 속에 담아두기에는 아쉬운 아름다운 명곡을 무대로 만나는 순서로‘유명 영화 속 OST’를 들려준다. 목관중주가 연주하는 대중들에게 친숙한 영화 속 주제가 ‘하울의 움직이는 성’ 테마곡 ‘인생의 회전목마’와 ‘사운드 오브 뮤직’의 주제곡, 곧 다가올 크리스마스 캐럴 메들리 등으로 희망과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음악회의 마지막은 영화‘엔리코 4세’에 나왔던 사랑의 아픔과 삶의 애환을 노래한 피아졸라의‘망각’을 감각적이고도 무게감 있는 비올라의 선율로 장식한다.

이번 공연은 음악에 어울리는 따뜻한 차와 간식이 무료로 제공된다.

/윤희정기자

    윤희정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