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내 4촌 이내 친·인척 둬야
14일부터 30일까지 진행

[울릉] 울릉도를 방문하는 귀성객(출향인)들에게 여객선<사진> 운임 30%를 할인해 준다.

울릉군은 이번 추석을 맞아 울릉도가 고향인 귀성객들이 더 많이 찾을 수 있도록 육지~울릉도 여객선사인 (주)대저해운과 (주)대저건설, (주)태성해운, 씨스포빌(주), 정도산업(주), (주)제이에이치페리의 협조를 받아 뱃삯할인 행사를 갖는다고 6일 밝혔다.

대상자는 울릉군 내 4촌 이내 친·인척을 두거나 등록기준지가 울릉군으로 돼 있는 출향인(귀성객)을 대상(소아 및 기타해당 요금은 제외)으로 벌인다. 할인기간은 오는 14일부터 30일까지 17일간이며 접수는 울릉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6일부터 20일까지 15일간 인터넷을 통해 신청을 받는다. 여객선 할인 혜택을 받고자 하는 출향인들은 여객선표를 선사에 사전 예약, 예매한 뒤 울릉군청 홈페이지에서 귀성객 여객운임 할인 신청을 해야 한다.

단 홈페이지 상의 할인 신청으로는 선표 예약이 되지 않으므로 이점을 유의해야 한다. 할인 신청은 인터넷 접수를 원칙으로 하며 인터넷 접수기간 만료 후에는 할인기간 내 입도 예정 2일 전까지 전화 신청도 가능하다.

울릉군 관계자는 “어려운 경제 사정을 고려하면 크게 도움이 되지 않지만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에게 고향의 정을 느끼고 울릉도가 고향인 것을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선사의 협조를 받아 시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김두한기자kimd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