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학습 등 교육생 호응도 높아

대구과학대학교(총장 박준)는 최근 교내 영송중앙도서관 4층 글로벌강의실에서 ‘2018행복 북구 Leader’s 평생대학원 2기 수료식’을 가졌다. <사진>

대구과학대는 지난 2월 북구지역을 대표해 대구 북구청으로부터 위탁교육기관으로 선정돼 4월 4일부터 7월 20일까지 약 4개월간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 과목별 저명인사 및 전문강사를 초빙해 강의를 했다.

특히 △지역사회의 이해(도시재생의 이해, 지역자산을 활용한 마을 만들기, 대구의 원도시 재생방향 등) △리더십 특강(핵심역량의조건-인생의목표와 시간관리, 원활한 의사소통과 성공대화법 등) △교양 특강(지금이 딱 좋아, 소통과 감동 등) △건강 특강(만성질환과 영양관리, 스마트 한의학 등) △현장체험(글로벌시대 와인문화와 테이블메너,부산감천마을선진지체험, 대구시티 투어 등) △자원봉사 등 총 30회 60시간의 이론과 현장학습을 병행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해 교육생들로부터 호응을 받았다.

우성진 평생교육원장은 “약 4개월간 바쁜 일상 속에서도 열의를 가지고 교육에 임해주신 수료생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싶다”며 “침체된 경제상황이지만 그동안 공부한 이론과 현장학습을 밑거름으로 뛰어난 리더로 성장하시길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심상선기자 antiphs@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