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전문강사 맞춤지도 교육
어린이·가족단위 체험활동

▲ ‘운제산 목공체험실’에서 어린이들이 체험활동을 하고 있다. /포항시 제공

포항시 운제산 산림욕장 내 ‘운제산 목공체험실’이 목공예에 관심 있는 시민, 주부, 청소년, 어린이 등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해 9월 시범 운영을 시작한 목공체험실은 현재 (사)한국숲해설가경북협회가 위탁 운영하고 있으며, 산림욕장 비수기인 겨울철을 제외한 6월 현재까지 약 1천400여명이 찾을 정도로 인기가 좋다.

15평 정도의 규모의 목공체험실에서는 목공예 전문강사의 지도 아래 새집 만들기와 반달연필꽂이, 독서대, 휴대폰 받침대, 원목트레이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또한, 목공체험실의 유아·초등 체험반에서는 숲놀이와 숲게임 등 숲 체험 프로그램과 연계해 체험활동이 운영되고 있어 어린이 체험과 가족단위 체험도 할 수 있다.

포항시 천목원 산림과장은 “많은 시민들이 운제산 산림욕장을 찾아 건강도 증진하고 목공예 체험활동 등을 통해 다양한 여가활동을 마음껏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목공예 체험을 희망하는 시민은 1천원에서 1만원 정도의 목공예 체험비를 부담해야 한다. 체험시간은 일반 120분, 유아 어린이는 90분 기준이며, 운제산 산림욕장 목공예체험실(054-272-6715)로 사전 예약하면 된다.

/전준혁기자 jhjeo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