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상의 신년인사회… 상공대상 시상식 가져

▲ 지난 3일 구미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신년인사회에서 참석자들이 만세삼창을 외치고 있다. /구미상의 제공

구미상공회의소는 지난 3일 대강당에서 `2018년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류한규 회장, 남유진 시장, 백승주·장석춘 국회의원, 김익수 의장을 비롯해 지역기관단체장, 상공의원, 도의원, 시의원, 회원사 대표 및 임직원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무술년 새해를 맞아 상호간 인사를 나누고 한 해를 알차게 보낼 것을 다짐하기 위해 구미상공회의소가 마련한 이날 신년인사회에서는 제28회 구미상공대상 시상에 이어 류한규 회장의 신년인사, 남유진 시장, 백승주·장석춘 국회의원, 김익수 의장이 신년인사를 했다.

류한규 회장은 “지난해 구미지역 수출은 2016년 대비 14% 증가해 잠정적으로 약 283억불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올해는 지난해부터 이어지고 있는 환율하락과 원자재가 상승 등으로 무역환경이 녹록치 않은데다 국내적으로도 최저임금의 급격한 상승과 근로시간 단축, 법인세·소득세 인상 등으로 성장엔진이 자칫 약화될까 우려된다”면서 “이럴 때 일수록 질풍에 억센 풀을 알듯이 노와 사, 기업과 정부가 더욱 화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신년인사회에 앞서 제28회 구미상공대상 시상식에서는 경영부문 1인, 무역부문 2인, 기술부문 2인, 지역발전부문 1인 등 총 4개 부문에 6명이 선정돼 상패와 상금(각 500만원)이 수여됐다.

각 부문별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경영부문 ㈜월덱스 배종식 대표이사 △무역부문(대기업) 엘지유니참㈜ 장려익 상무 △무역부문(중소기업) 콜렉터신영㈜ 박재승 대표이사 △기술부문(대기업) 삼성에스디아이㈜ 조정용 상무 △기술부문(중소기업) 일성기계공업㈜ 하병훈 이사 △지역발전부문 인동새마을금고 김수조 이사장 등이다.

구미/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