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대구콘서트하우스

▲ 피아니스트 선우예권
피아니스트 조성진과 함께 한국 클래식계를 이끌 주자로 꼽히는 피아니스트 선우예권(28) 리사이틀이 오는 25일 오후 5시 대구콘서트하우스 그랜드홀에서 열린다.

지난 6월 미국 최고 권위의 반 클라이번 국제 피아노 콩쿠르에서 한국인 최초로 우승한 선우예권은 반 클라이번 콩쿠르 우승 이전에도 미국 국제 콩쿠르에서 7번 우승하며 `콩쿠르 왕`이란 별명을 얻기도 했다. 그래서 2015년 쇼팽 콩쿠르 우승자 조성진과 함께 한국을 이끌 대표적 `클래식 스타`로 언급되고 있다. 그의 연주는 `명료하고 에너지 넘치며 황홀하다(뉴욕 타임스)`라고 호평받고 있다.

선우예권은 2009년 인터라켄 클래식 국제 음악 콩쿠르 1위, 2010년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 입상, 2012년 윌리엄 카펠 국제 피아노 콩쿠르 1위 및 청중상, 체임버상을 수상했으며 지난 2014년 한국인 최초로 방돔 프라이즈(베르비에 콩쿠르) 1위 수상으로 음악계를 놀라게 했다. 2014년 12월 일본에서 두 장의 음반(폰테크 레이블)을 발매했으며 한국에서는 KBS가 주관하는 `한국의 클래식, 내일의 주역들` 음반과 2017년 반 클라이번 콩쿠르 우승자 앨범이 발매됐다.

선우예권은 이번 무대에서 독일 낭만파를 대표하는 슈베르트 특유의 서정적인 선율을 만날 수 있는 `피아노 소나타 19번 D. 958`, 라흐마니노프의 `피아노 소나타 제2번 Op. 36`, 라벨의 `라 발스 M.72`, 그레인저의 `장미의 기사` 중 `사랑의 듀엣`을 연주한다.

이 곡들은 선우예권이 반 클라이번 콩쿠르 리사이틀 라운드에서 연주한 곡들로 당시의 생생함을 대구 관객들에게 전해줄 예정이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