市 페이스북 통해 27~28일
뜨거운 축제 현장 생생히
실시간 댓글로 누구나 동참

대구시는 컬러풀퍼레이드, 클럽파티 등 흥겨운 컬러풀축제 현장을 대구시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colorfuldaegu)을 통해 27, 28일 전 세계에 실시간으로 생중계한다고 25일 밝혔다.

컬러풀페스티벌 페북 라이브는 대구시 공식 페이스북과 친구(페이지 `좋아요` 누르기)를 맺으면 실시간 방송 때마다 방송 알림이 전달돼 방송을 볼 수 있다.

방송에 참여할 경우 퍼레이드, 시민참여 무대 등의 실시간 행사와 참여 이벤트 등 생생한 현장을 볼 수 있으며, 실시간 댓글로도 참여가 가능하다.

축제 개막일인 27일은 축제의 시작을 알림과 동시에 생생한 축제 현장 소개와 도심가면 무도회, 컬러풀 퍼레이드 축제 현장과 백스테이지를 실시간으로 방송한다.

28일에는 시민 참여 무대인 아트마켓과 푸드트럭, 그리고 축제의 마지막을 장식할 도심난장 클럽파티를 중계해 시민들과 함께 즐길 예정이다.

또 페스티벌에 참여하는 시민과의 현장 인터뷰, 시민무대, 아트마켓과 푸트트럭 탐방 등을 통해 온라인 이용자들에게는 현장의 뜨거운 열기를 고스란히 전해 축제 현장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한다.

시는 생생한 축제 현장을 알리고 온라인 참여자와 오프라인 방문자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국채보상공원에 마련된 시정홍보관(달구벌미소 문자서비스 홍보관)에서 문자서비스 뿐만 아니라 대구시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페북 라이브 등을 홍보할 계획이며, 보다 더 풍성한 축제를 위해 부채와 대구미술관 초대권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차혁관 대구시 홍보담담관은 “지난해에 이어 대구 주요 축제를 페이스북 실시간 방송으로 즐길 수 있어 보다 풍성한 2017 컬러풀 대구페스티벌 축제가 될 것”이라며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즐거운 축제를 경험할 수 있어 국내·외 관광객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해 `컬러풀대구페스티벌` 의 우수성을 전 세계적으로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곤영기자

lgy1964@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