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송초등 배드민턴부.

【청송】 청송초등학교 배드민턴부와 스포츠클럽 검도부가 관련 대회에서 잇따라 우승을 거머쥐는 쾌거를 거뒀다.

청송초는 지난달 26일 김천에서 개최된 제53회 경상북도학생체육대회 배드민턴 종목에 참가해 우승을 차지했다. 토너먼트로 치러진 이번 대회에서는 같은 청송초 선수들끼리 열띤 경기를 치르기도 했다.

이들은 학교는 같지만 한 치의 양보도 없이 집중력을 갖고 경기에 들어가, 1위부터 3위까지 상위권 순위를 휩쓰는 성과를 얻었다.

또 지난달 31일 충청남도 청양군에서 개최된 제9회 전국학교스포츠클럽 검도대회 전통검법 종목에서도 청송초 검도부가 참가해 우승을 거뒀다.

청송초 스포츠클럽 검도부는 전통검법 종목 준결승에서 대구 동곡초와 맞붙어 승리해 결승에 진출했다.

 

▲ 청송초등 검도부.
▲ 청송초등 검도부.

결승에서는 제주 저청초를 만나 어려운 경기 끝에 심판 판정으로 우승을 거머쥐었다.

배드민턴 대회에 참가한 선수들은 “그동안 훈련하는 것이 너무 힘들었지만 그럴 때마다 코치 선생님과 감독 선생님이 칭찬도 많이 해주시고 응원도 해줘서 우승할 수 있었다” 고 소감을 밝혔다.

또 검도대회 참여 선수들도 “그동안 선배들이 각종 대회에서 우승한 자랑스러운 역사를 다시 한 번 썼다”며 “이번 우승을 통해 청송초 검도부의 위상을 전국에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자축했다.

/김종철기자

kjc2476@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