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친 무지개` 사례 발표회

▲ 지난 4일 포스코1%나눔재단이 `친친 무지개` 우수사례 발표회를 열고 있다. /포스코 제공
포스코1%나눔재단이 포스코센터에서 다문화 청소년을 위한 사회공헌사업 `친친 무지개`의 우수사례 발표회를 지난 4일 열었다.

지난 2014년 시작해 올해로 3년째를 맞은 `친친 무지개` 프로젝트는 가정 형편이 어려운 다문화 청소년들을 지원하는 포스코의 사회공헌 사업이다. `친친 무지개`는 무지개처럼 다양한 배경을 가진 청소년들의 친한 친구가 되어 꿈을 이루게 도와준다는 뜻이다.

포스코1%나눔재단은 여성가족부,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과 함께 매년 청소년 60명을 선발해 △검정고시 △예체능 △한국어시험 △학업능력보충 등 학생 개개인의 진로와 관련된 맞춤형 교육과정과 교육비를 지원하고 있다.

이날 발표회에서는 지난 1년간 포스코의 지원에 힘입어 성장한 청소년 33명과 이들의 잠재력 향상에 도움을 준 관리자 12명이 활동 우수상을 수상하고, 서로의 이야기를 공유했다. 우수사례 청소년 중 계속 학업을 이어나가는 24명은 올해에도 지속적으로 교육비를 지원받는다.

2년 연속 `친친 무지개` 우수학생으로 선발된 김민서(18·가명)양은 “미술학원에 다닐 차비가 없어 애니메이션 제작자가 되겠다는 꿈을 접으려 했지만, `친친 무지개`를 통해 교육비를 지원 받아 학업을 지속하게 됐다”면며 “내 손으로 그린 애니메이션이 TV에 방영되는 날까지 더 열심히 공부하겠다”고 당찬 각오를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TV 프로그램 `냉장고를 부탁해`의 미카엘 셰프가 특강 연사로 참석해 관심을 모았다.

/김명득기자

mdkim@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