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경북 광역·기초의회 송별회, 상견례 행사

이창훈·박종화·강남진기자
등록일 2014-06-19 02:01 게재일 2014-06-19 3면
스크랩버튼
▲ 제7대 문경시의회 의원 당선자와 의회사무국 직원과의 상견례 모습.
경북도의회를 비롯해 도내 기초의회가 마지막 임시회를 열고 폐회한다.

경북도의회(의장 이시하)는 19일 오전 제270회 마지막 임시회를 열고, 폐회직후 본회의장 앞 로비에서 도의회의장을 비롯한 김관용 경북도지사, 이영우 경북도교육감, 경북도 및 교육청 간부 공무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9대 경상북도의회 임기만료 행사를 갖는다.

이날 제270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는 그동안 상임위원회에서 심사한 민생관련 각종 안건 25건을 처리한다.

본회의 폐회 직후 갖는 제9대 도의회 임기만료 행사에서 그동안 도정 및 의회발전을 위해 헌신 노력한 의원 상호간의 노고를 자축한다. 이어 도정발전을 위한 화합의 장 차원에서 마련된 행사에서 제9대 도의원 전원을 비롯 경북도 집행부 간부 위주로 다과회를 갖는다.

이시하 의장은 송별사에서 “여러 가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도민의 대변자로서 뜨거운 열정으로 활기차고 의욕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동료의원 한분 한분께 진심으로 감사한다”며 인사를 전할 예정이다.

봉화군의회도 제189회 임시회를 18일 폐회하고 제6대 봉화군 의회의원 송별식을 봉화군청 대회의실에서 가졌다.

의회는 이날 △봉화군 행정기구설치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봉화군 지방공무원 정원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봉화군 리의 명칭과 구역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봉화군립노인전문요양병원 운영 재위탁 동의안 등 안건을 심의 의결하고 제6대 봉화군의회 공식일정을 마무리했다.

한편, 문경시의회는 지난 17일 제7대 문경시의회 의원 당선자와 의회사무국 직원과의 상견례 행사를 가졌다.

상견례에서는 당선자들의 인사말과 함께 직원 소개에 이어 의원 배지 및 신분증 교부, 의회 기본현황 및 의사운영 안내, 의원등록 등 당면사항 설명과 함께 의회 청사안내로 이뤄졌다. 18일에는 성공적인 의정활동과 효율적인 의회운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전문연수기관인 한국산업기술원 지방자치연구소(소장 서우선)에서 주관하는 의원 당선자 오리엔테이션에 참가했다.

제7대 문경시의회는 오는 7월 1일 제177회 임시회에서 2년간 전반기 문경시의회를 대표할 의장과 부의장을 선출하며 오후 2시에는 본회의장에서 개원식 행사를 갖고 임기 4년의 의정활동을 펼치게 된다.

/이창훈·박종화·강남진기자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