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6개 기업·단체 참가

`꽃의 대향연` 제4회 대구꽃박람회가 6월 5일~9일까지 5일간 엑스코에서 열린다.

이번 대구꽃박람회는 76개 단체와 기업들이 참가해 힐링을 주제로 한 주제관, 플라워디자인작품, 가드닝, 토피어리, 야생화 등의 다양한 전시작품들과 플라워경기대회, 꽃나눠주기, 원예 강좌 및 체험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들로 관람객에게 즐거운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주제관에는 대구원예치료아카데미의 `위로와 치유의 하늘정원`이란 작품이 선정돼 핵심 조형물로 설치되며, 대구불로화훼단지는 다양한 실내공기정화식물들로 조성한 `치유의 아열대 숲길`, 달서구일락야생화연합회의 `꿈꾸는 야생화` 등 다양한 작품을, 화훼전시관에는 영남대학교 환경관리학과 환경보건대학원에서 `사람과 자연 & 힐링`, (사)한국꽃꽂이대경협회는 `비밀의 화원`을 선보인다.

웨딩스토리관에는 꽃으로 웨딩의 이미지 부각과 즐거움이 함께하는 공간으로 장식하고 프로포즈 이벤트를 통해 5명을 뽑아 장미꽃 100송이, 사진촬영, 현악3중주 등을 선사할 예정이다.

엑스투로즈는 LED플라워와 LED나무로 조경을, 연주농원은 수련 및 열대수련, 국내 자생 및 열대 아열대 지방의 다양한 수생 수변 및 수중식물을 이용해 연못을 연출하며 이대발난연구소는 한국춘란을, 분재나라는 다수의 분재 작품을 선보인다.

이밖에 대구 최대의 꽃 예술단체인 (사)서라벌꽃예술협회(대표 윤춘정 이사장)에서는 전시회 기간 동안 협회 회원들의 작품전을 열며 대구가드닝협회 등은 포토정원을 조성해 어린이들에게 볼거리와 포토존 기능을 제공하고 전 세계적으로 멸종위기의 희귀벌레잡이식물 30~40여종이 전시된다.

/이곤영기자

lgy1964@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