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대식당 前 주인, 송금계좌 등 증거 제출

▲ 계명대 공대식당 전 주인 박씨가 이번사건에 대해 18일 경찰에 진정서를 접수함에 따라 총학생회의 이권개입 진상규명은 사법당국으로 넘어갔다. 사진은 문제가 불거진 계명대 1층 복지관 식당(공대식당).
속보=계명대 총학생회가 이권을 두고 금품을 받았다는 의혹의 진상규명은 사법당국이 가리게 됐다. 18일 오후 계명대 공대식당 전 주인 박씨는 이번 사건과 관련, 성서경찰서에 진정서를 접수시켰다.

이 진정서에는 이 대학 총학생회 45대(2008년), 46대(2009년), 47대(2010년) 회장 및 임원(총무부장, 인권복지위원장 등)을 피진정인으로 하고, 학생회측에 송금한 대구은행 계좌와 국민은행 계좌를 적시했다. 계좌로 입급된 금액은 1천만원이고 현금내역 310만원도 첨부했다.

진정서에서 박씨는 “총학생회는 임대업체의 재계약 허가권, 위생검열 등 업주의 불이익을 이용해 수시로 식당으로 찾아와, 금품을 송금할 수밖에 없는 입장으로 이에 증거를 제출한다”고 밝혔다.

또 “총학생회의 요구로 2011년 12월31일 계약종료돼 쫓겨날 수밖에 없었다”며 “학교내 30여개 다른 식당은 수의계약으로 계약연장을 해주고 있다”고 덧붙였다.

성서경찰서는 이 사건을 수사과 경제팀에 배당했다. 자료를 검토한 후 다음주부터 관련자 진술 등을 들은 후 본격적인 수사를 할 계획이다.

성서경찰서 김원석 수사과장은 “그동안 언론을 통해 이 사건을 죽 지켜보고 있었다. 진정서가 접수된 만큼, 한점 의혹이 없도록 수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계명대 커뮤니티 비사광장에는 17일 교직원과 학생간의 대화 녹취록이 공개된 후 조회건수가 3천건을 넘어가는 등 뜨거운 이슈가 되고 있다.

일부 학생들은 커뮤니티를 통해 이번사태에 대해 침묵하고 있는 대학과 총학생회를 동시에 비난하는 글을 올리는 등 파장이 커지고 있다.

한 학생은 “사건이 터졌으나 대학이 성실히 조사하는 등 진상규명을 위한 노력을 하지 않고 있어 학생들에게 실망감을 주고있다. 그리고 현재 총학생회도 사태해결을 위한 노력이 엿보이지 않는다”며 싸잡아 비난했다.

/이창훈기자

myway@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