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문경시 일자리 박람회
26개 기업체서 112명 현장 면접
83명 1차 합격·14명은 현장 채용

문경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23 문경시 일자리 박람회. /문경시제공

[문경] 문경시는 지역 기업의 구인난 해소와 구직자의 취업 기회 제공을 위해 지난 17일 문경실내체육관에서 ‘2023 문경시 일자리 박람회’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박람회는 450여 명의 구직자와 시민이 참여했고 26개 기업체에서 112명의 구직자가 현장 면접이 이뤄졌다. 이 가운데 83명이 1차 면접에서 합격했고, 14명은 현장에서 채용이 확정됐다. 현장에 참여하지 못한 구직자의 경우, 워크넷을 통한 취업 상담 서비스를 계속 진행할 예정이다.

시는 이날 입사서류 클리닉, 이력서 사진 촬영, 이미지메이킹 상담 등 각종 부대행사를 통해 취업에 필요한 모든 과정을 원스톱으로 지원했다. 또한 노인 일자리 지원관 및 고령자 취업/사회활동 지원관, 고졸 취업정보관 등 다양한 연령층을 위한 각종 부대행사를 운영해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면접에 참여한 한 구직자는 “한 장소에서 여러 기업체에 면접을 볼 수 있어서 좋았다. 그리고 꼭 면접을 보러 오는 게 아니더라도 와서 즐길 수 있는 것들이 많아서 내년에 주변 친구들에게도 추천해주고 싶다”고 말했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문경에 기업과 구직자가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체계를 마련하고, 이와 같은 만남의 장을 많이 제공하여 시민 여러분들이 일자리로 행복한 문경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강남진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