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기 포기하고 이웃에 달걀 전달
육 군에게 대한양계협회서 표창장
해당 지역에 달걀 200판도 기탁해
‘게임기 선물하겠다’는 공무원도

게임기를 사기 위해 모은 용돈으로 어려운 이웃에게 계란을 선물한 육지승(가운데) 군이 표창장을 전달한 이홍재(오른쪽) 대한양계협회장, 유수호 칠곡부군수와 함께 17일 칠곡군청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칠곡군 제공
전자 게임기를 사기 위해 모은 용돈으로 어려운 이웃에게 달걀을 기부한 한 초등학생 선행이 나눔 나비효과를 낳고 있다. 대한양계협회는 선행 주인공에게 표창장과 함께 학생이 사는 자치단체에 달걀을 기부했고, 나눔을 위해 포기한 게임기를 선물하겠다는 공무원도 나왔다.

17일 칠곡군에 따르면 칠곡 왜관초등학교 3학년에 재학 중인 육지승(9) 군은 고가의 전자 게임기를 사고자 3년 전부터 용돈을 아껴 저금통에 동전과 지폐를 모았다. 목표로 세워둔 50만원을 모아 게임기를 사려 했으나, 평소 홀몸노인 청소 봉사활동 등을 하며 지켜본 어려운 이웃이 눈에 밟혔다.

육 군은 게임기를 포기하고 아버지 친구가 운영하는 농장에서 달걀을 구매해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이웃에게 전했다. 영양가 높은 달걀이 어려운 이웃 건강을 지켜줄 것으로 판단했기 때문이다.

육 군 사연이 알려지자 대한양계협회가 나섰다.

이홍재 대한양계협회장은 이날 칠곡군을 방문해 육 군에게 표창장과 상품권 20만원을 전달하고 선행을 치하했다. 또 양계인들의 뜻을 모아 달걀 200판을 칠곡군에 기탁하고 유수호 칠곡부군수와 양계산업 발전에 관한 의견을 나눴다. 이 회장은 “지승 군에게 달걀은 단순한 축산물이라기보다 이웃사랑 매개체”라며 “전국 양계인을 대표해 감사 인사를 전한다”고 했다.

칠곡군청에서 근무하는 이경국(32) 주무관은 육 군의 선행을 듣고 자신이 직접 게임기를 주문해 전달하기로 했다. 이 주무관은 “게임기를 갖고 싶은 마음을 누르고 나눔을 선택한 모습에 작은 선물을 전달하고 싶다”고 말했다.

백선기 칠곡군수는 “초등학생의 작은 나눔이 큰 감동을 준다”며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육 군은 대한양계협회로부터 받은 상품권 20만원 역시 이웃을 돕는 데 사용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다.

칠곡/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