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코서 국내외 업체 194곳 참여
사흘간 다양한 신소재 아이템 선봬

국내 최대 섬유소재 비즈니스 전시회인 ‘2021 대구국제섬유박람회(PID)’가 12일 대구 엑스코에서 개막식을 시작으로 사흘 동안 온·오프 하이브리드 전시회로 개최한다.

대구·경북섬유산업연합회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매년 3월에 개최하던 전시회를 올해만 한시적으로 5월에 열기로 했다.

박람회는 국내 169곳, 해외 25곳 등 모두 194곳의 업체가 참가해 원사&직물, 홈인테리어&생활용소재, K-방역소재 등 다양한 신소재 아이템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코로나19로 대면 참관이 어려운 해외바어어와 참가업체간의 효과적인 마케팅 지원을 위해 1천500여 점의 전시출품 소재와 상세한 업체정보를 온라인상의 디지털쇼룸, 3D가상전시관 등을 통해 동시에 볼 수 있어 참가업체들과 해외바이어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 전시기간 전시장과 중국 대련에 쇼룸형 화상상담장을 설치해 실시간 비즈니스 상담을 지원하고, 미국, 인도, 중동지역, 아시아권의 해외주요 바이어들과 화상매칭 상담회를 개최한다.

해외바이어를 위한 온라인 전시회는 오는 21일까지 개최되며 이후에도 참가업체 소재 업로드를 통해 해외마케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는 ‘지속가능한 미래로의 새로 고침 / Refresh’를 주제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응하는 보건 및 안전, 건강 문제에 중점을 두고, 시장 트렌드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새로운 마케팅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PID조직위원회 최희송 부회장은 “코로나 19 상황의 어려운 시기에 열리는 만큼 참가업체들과 참관객의 철저한 방역을 최우선하는 성공적인 비즈니스 전시회로 개최될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심상선기자 antiphs@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