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기본자산제 설명회서 밝혀

“노무현·문재인 정부를 계승하고 차기 민주정부 재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10일 대구를 찾은 더불어민주당 김두관 국회의원(경남 양산을)이 대구시의회 3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국민기본자산제 제안 설명회’에서 이같이 밝히고, 지역 민심을 살폈다.

지난해 서울, 부산, 광주, 제주 등 전국을 돌며 자신이 구상한 국민기본자산제를 설명했고, 다섯 번째 방문지로 대구를 선택했다.

이번 대구 방문은 자신의 공약인 국민기본자산제 설명회를 알림과 동시에 대선 출마 공식 선언 이전에 여당의 불모지인 보수의 심장 대구에서 자신의 지지세력을 규합하려는 의도로 풀이된다.

그는 국민기본자산제에 대해 “청년세대를 만나보니 절박한 미래세대에 조금이라도 희망을 주자고 고민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국민기본자산제는 정부가 모든 신생아에게 2∼3천만 원을 지급하고 이를 공공기관에 신탁한 뒤 20세가 되는 해 6천만 원 이상의 자산을 마련해준다는 것이 골자다.

김 의원은 ‘국민기본자산제 제안 설명회’에 앞서 이날 오전 10시 대구 성서산업단지를 찾아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설명회에 이어 오후 3시 더불어민주당 대구시당에서 대구지역위원장들과 간담회를 했다.

김 의원은 본격 대선 행보의 신호탄으로 자신의 자서전 ‘꽃길은 없었다’ 출간을 앞두고 있으며, 자신의 공약과 관련한 ‘기본자산’ 저서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심상선기자

    심상선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