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립도서관 홈페이지 신청
SNS 홍보 챌린지 이벤트도

‘2021 원 북 원 포항 올해의 책’ 정세랑 작가의 ‘시선으로부터’ 홍보물. /포항시립도서관 제공
포항시립도서관은 2021 원 북 원 포항 올해의 책인 정세랑 작가의 ‘시선으로부터’로 독서릴레이를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독서릴레이는 올해의 책을 배부해 많은 시민들이 읽을 수 있게 하려는 취지로 매년 진행해오고 있으며, 신청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 원 북 원 포항 독서릴레이 신청 코너에 신청하고 8개 시립도서관 중 원하는 도서관에서 수령할 수 있다.

또한, 3인 이상으로 팀을 구성해 팀원 모두가 독서를 마친 후 릴레이표와 인증샷을 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 제출해야 한다.

아울러 SNS 홍보 챌린지는 시립도서관 SNS(유튜브, 인스타그램, 블로그, 페이스북)와 이웃을 맺고 자신의 SNS에 포항시립도서관 태그를 해 올해의 책과 관련된 활동을 업로드하면 된다.

두 이벤트 모두 종료 후 활동 우수자에 대해 소정의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독서릴레이와 SNS 홍보 챌린지의 자세한 내용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구진규 포항시립도서관장은 “시민이 함께 선정한 2021 원 북 원 포항 올해의 책을 포항시민 모두가 읽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간단한 신청을 통해 책을 수령하고 바로 읽을 수 있는 독서릴레이를 통해 책 읽는 문화가 더욱 확산·전파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