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도 공직 사회에 청렴도 향상을 위한 2021년 청렴라이브(Live) 교육이 진행돼 청량한 바람을 불어 넣는 계기가 됐다.

울릉군이 청렴도 향상을 위해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지원으로 7일 울릉한마음회관 대공연장에서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청렴라이브(Live)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는 김병수 울릉군수, 최경환 울릉군의회 의장, 김우태 울릉경찰서장, 최영택 울릉교육지원청교육장 등 각급 기관장과 소속 공직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청렴라이브(Live)는 ‘청렴’이라는 다소 무거운 주제를 다양한 문화공연과 접목하여 공직자들의 심리적 저항감을 극복하고 청렴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는 콘서트 형식의 교육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청렴을 주제로 각색한 판소리 ‘별주부전’, 마당극 ‘태산같이 무거워 나빌레라’, 샌드아트 ‘1등한 날’, 그리고 씨랜드사건을 소재로 한 영상 등을 선보였다.

이날 청렴라이브에 참석한 공직자들은 말로만 청렴이라는 교육은 가슴에 잘 와 닿지 않지만 이 같은 공연과 퍼포먼스를 통해 빋은 교육은 마음에 감동을 주었다고 말했다.

김병수 울릉군수는 “청렴라이브(Live)와 같은 좋은 교육을 울릉군 공직자들이 직접 접할 수 있도록 지원해 준 청렴연수원 측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군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청렴문화 확립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두한기자 kimd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