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도를 찾는 외국인 관광객이 증가함에 따라 국제관광휴양 섬 울릉도에 걸맞게 외국인관광객을 안내할 외국인 안내 요원을 모집한다.

울릉군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주민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2021 공공근로사업' 추가 참가자를 이달 4월 30일부터 이달 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업기간은 5월부터 11월까지 약 6개월이며, 이번 공고는 기존의 환경정화 공공근로와 달리 공공서비스 분야의 안내 사업으로서 외국인 통역 관광 안내 업무를 수행할 요원을 모집하게 된다.

참여 자격은 만 18세 이상 65세 미만의 근로능력이 있는 울릉군민으로서 결혼 이주여성, 취업 취약계층 등 코로나19로 인해 실직이나 폐업을 경험한 자 등 생계지원이 필요한 주민을 우선, 선발한다.

신청기간 내 울릉군청 일자리경제교통과에서 신청할 수 있고, 근무조건은 금·토·일 3일 근무에 근무시간은 1일 7시간(주 21시간)이고 급여는 시간당 8천20원(최저임금)과 유급 주휴일 및 연차 유급휴가를 적용하고, 근무일에 한해 간식비 5천 원을 추가 지급한다.

신청방법 및 신청서류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울릉군 일자리경제교통과 일자리경제팀(054-790-6272)으로 문의하거나, 울릉군청 홈페이지-고시공고란 모집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병수 군수는 "공공근로사업을 비롯한 일자리사업이 코로나19로 침체한 지역경제와 고용환경을 되살리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공공 일자리의 지속추진으로 울릉군민들이 힘든 시기를 잘 이겨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두한기자kimd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