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새 예능 ‘랜선장터’ 촬영차
2개 사이트 라이브커머스 진행
내달 본방송 맞춰 또 할인 행사

[영천] ‘영천별빛한우, 깐마늘’이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전국에 판매·방영된다.

2일 영천시에 따르면 지난달 30일 KBS 2TV 신규 예능 프로그램 ‘랜선장터’에서 영천별빛한우와 깐마늘을 촬영했다.

KBS 2TV의 새 예능 프로그램 ‘랜선장터’는 지역 특산물을 소개하고 현장형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소비자와 판매자를 온라인으로 연결해 판매하는 예능 프로그램이다.

이날 랜선장터에는 전 축구선수인 안정환과 작곡가 돈스파이크, 유튜버 밥굽남이 출연해 지역특산물인 영천별빛한우와 대서마늘인 영천깐마늘을 가치삽시다(https://v.dongbanmall.com)와 GS프레시몰(https://www.gsfresh.com) 라이브커머스(실시간 동영상 통해 상품 판매) 현장 방송을 했다. 29일에는 영천별빛한우를, 30일에는 영천깐마늘을 소개·판매했다.

영천별빛한우는 구이용 1등급 한우 1kg을 30% 할인한 6만9천300원에 판매했으며, 영천깐마늘은 1kg 포장 2봉지 총 2kg을 2만2천원에 판매했다.

6월 본방송(6월 16일 수요일 오후 9시30분 영천별빛한우 방영, 6월 23일 수요일 오후 9시30분 영천깐마늘 방영 예정)때도 두 사이트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최기문 시장은 “랜선장터와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영천별빛한우와 깐마늘이 소비자들께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고,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에 처한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다양한 판로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품질 좋고 합리적인 가격의 지역 특산품이 널리 알려지길 바란다”고 했다.

한편 영천별빛한우는 2019년 경북도내 최고의 품질을 인증(경북한우경진대회 고급육 품평회에서 최우수상 및 우수상 동시 수상)을 받았다. 영천은 난지형 대서 마늘의 주산지로, 올해 4월 한방진흥특구에 마늘 산업 특구가 추가 지정돼 영천 마늘의 경쟁력 확보와 마늘 판매 및 수출이 활발하게 진행될 전망이다. /조규남기자

    조규남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