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경주박물관, 5일 어린이날 맞아
가족과 함께하는 체험 프로그램 마련
5월 한달간 유튜브 화랑 체험도

국립경주박물관의 ‘두근두근, 신라의 어린이날’행사 홍보물. /국립경주박물관 제공

국립경주박물관(관장 최선주)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특별 교육 행사 ‘두근두근, 신라의 어린이날’을 운영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현장 체험과 비대면 챌린지 체험으로 나눠 구성했다.

어린이날인 5일에는 어린이박물관을 관람하는 어린이들이 신라의 왕과 왕비가 돼 금관 머리띠를 쓰고 의상도 입어볼 수 있는 ‘나는야 슬기로운 신라의 왕’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방문 시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한다.

박물관 방문이 어렵다면, 5월 가정의 달 내내 집에서 즐길 수 있는 ‘나도 용감한 화랑이 될 거야!’ 챌린지 체험에 도전할 수 있다. 박물관 유튜브(YouTube) 채널에서 전염병으로 위기에 빠진 신라를 구하는 내용인‘나도 용감한 화랑이 될 거야’영상(https://youtu.be/m8X3O0UYsc8)을 시청한 후 누리집에서 ‘화랑 수련 꾸러미’를 신청하면 된다.

꾸러미 안에는 ‘수련 일지’를 비롯해 ‘화랑 모자’, ‘칼과 방패’ 등이 들어 있다. 가족과 함께 화랑의 다섯 가지 교훈인 ‘세속오계(世俗五戒)’를 익히고 실천하며 위기에 빠진 신라를 구하는 용감한 화랑이 돼 볼 수 있다. 어린이들이 자연스럽게 신라의 역사와 문화를 배울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