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 상주시가 75세 이상 어르신들의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신속하고 편리하게 진행하기 위해 대형 버스를 동원하는 등 총력을 쏟고 있다.

상주시는 지난 22일부터 상주시실내체육관 구관에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를 설치하고, 7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백신(화이자)을 접종하고 있다.

접종 대상자는 1만4천307명 가운데 백신 예방접종에 동의한 1만1천525명(80.5%)이다.

이들 중 자가 차량이나 도보 등으로 예방접종센터를 방문하기 어려운 어르신을 파악해 대형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접종 대상자가 고령인데다 읍면동에서 도심에 있는 예방접종센터까지의 거리가 멀어 불편하기 때문이다.

운행 중인 대형버스는 하루 15~17대에 이른다.

운행 차량은 코로나19 방역상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기 위해 좌석 수의 40%만 탑승토록 하고 있다.

대형버스는 읍면동별로 운행 중이며, 정해진 날짜에 주소지 읍면동에 연락하면 승차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시는 29일 현재 예방접종을 마친 어르신은 3천600명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강영석 시장은 “어르신들의 예방접종 편의를 위해 전 공직자가 차량 지원과 승차 안내, 차량 번호표 배부, 예진표 작성 지원 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정해진 날짜에 예방접종을 해  시민 모두가 조속히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곽인규기자 ikkwac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