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 울진군은 지난 26일 울진마린CC 관리운영을 위해 전찬걸 울진군수, 김정희 울진군의회 부의장, 수탁사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비앤지와 위수탁 계약을 체결했다.

군은 전문적인 관리운영을 위해 올 1월 울진마린CC 관리위탁운영 제안공모를 통해 ㈜비앤지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하고 여러차례 협상과정을 거쳐 위수탁 계약을 체결하게 됐다.

㈜비앤지는 포항문화방송(주), ㈜다마텍엔지니어링, 보문개발(주)이 SPC(특수목적법인)로 설립한 회사이다.

위수탁 계약은 울진마린CC 관리운영을 위해 클럽하우스 및 골프텔 건축에 145억 원을 투자, 울진군에 기부채납하며 위탁료는 연간 7억5천만 원이고, 위탁기간은 11년으로, 1회에 한해 재계약 할 수 있는 조건이다.

또 군은 ㈜비앤지와 협상과정에서 지역주민 우선 채용, 지역 농수산물 사용, 지역 특산물 판매점 운영, 장학금 지급 및 지역주민 주중·주말 그린피 20%할인을 제공하는 등 지역사회와 상생할 것을 협상하고, 특히 제소 전 화해조서를 제출하도록 계약서에 명시해 위탁기간 및 위탁기간 만료 후 법적 소송으로 인한 분쟁을 해소하도록 했다.

㈜비앤지는 내년 5월 울진마린CC 개장을 목표로 계약과 동시에 골프장 관리를 시작하며, 올해 6월 클럽하우스 및 골프텔을 착공할 계획이다.

전찬걸 군수는 “울진마린CC와 지역관광을 결합한 관광상품 개발과 고객 만족을 위한 서비스로 친절 울진군의 이미지 제고에도 노력해 달라”고 수탁사에 당부하고,“지역의 인구증가와 일자리창출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장인설기자 jang3338@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