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 교류·봉사활동 상호 연계
인공지능 교육사업 등 협력키로

장순흥(사진 왼쪽 네 번째) 한동대학교 총장과 김용문 포항선린복지재단 이사장이 업무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동대학교(총장 장순흥)는 지난 26일 한동대 현동홀에서 포항선린복지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장순흥 한동대학교 총장, 김용문 포항선린복지재단 이사장, 박정민 선린애육원 원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사회복지 관련 학술교류 △사회봉사 및 자원봉사 활동 상호 연계 △인적 교류 협력 △인공지능(AI)활용 교육사업 및 원어민 영어 교육 사업 지원 등 산학 협력을 강화하고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장순흥 한동대 총장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한동대 학생들이 지속적인 교육 봉사를 이어나가며 원생들에게 꿈을 심어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용문 포항선린복지재단 이사장은 “한동대로부터 교육, 상담, 멘토링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많은 도움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우리 재단의 아이들과 장애인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전을 위해 더욱 긴밀히 협력해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동대학교는 AI(인공지능)학생 맞춤형 교육 멘토링 프로그램으로 교육 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코로나19 극복 격려품을 전달하는 등 지역과 함께하는 역할을 강조해왔다.

/이바름기자 bareum90@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