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신공항 조기 성사 공약에
일부 “특별법 반대하더니” 싸늘

더불어민주당의 당권 주자들이 지난 24일 대구를 찾아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조기 건설’과 ‘대구 취수원 이전 문제 해결’ 등을 언급했다. 하지만 대형국책사업 유치 과정과 가덕도 신공항 재추진에서 보여줬던 ‘대구·경북 패싱’을 감안하면, ‘헛심 공약’만 남발하고 돌아갔다는 지적이다.

지난 24일 더불어민주당은 대구 북구 산격동 대구 엑스코 오디토리움에서 ‘당대표 및 최고위원 후보자 대구·경북(TK) 순회 합동연설회’를 개최했다. 이날 홍영표 후보는 “대한민국 산업화를 이끌었던 TK가 어렵다”며 “구미형 일자리가 성공하도록 확실히 챙기고, 문경에서 김천까지 연결되는 내륙철도 확충,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조기 건설도 뒷받침하겠다”고 했다.

반면, 우원식 후보는 “TK 지역민들의 염원인 대구시 경부선 지하화, 구미형 일자리를 완성해 TK 경제 활성화의 물꼬를 트고,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등 균형발전을 반드시 성사시키겠다”고 역설했다.

마지막으로 친문 부주류인 송영길 후보는 “대구·경북 통합신공항은 하드웨어가 되더라도 성공 여부는 소프트웨어다. 국제적인 항공사 유치에도 뒷받침을 해서 신공항이 성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김부겸 총리와 상의해 대구의 수질 문제 등 현안을 반드시 해결하고 대책을 세우겠다”고 강조했다.

하지만 민주당 당권 주자들에 대한 대구와 경북의 여론은 싸늘하다. 특히, SNS를 중심으로 이에 대한 비판 여론도 존재했다.

한 네티즌은 “통합신공항은 이미 예산이 통과됐다. 통합신공항 특별법을 반대했던 민주당이 신공항 조기 건설을 역설하는 것은 코미디”라고 말했다. 또 다른 네티즌은 “이미 물만 먹었는 데 또 물을 먹이려는 것 같다”면서 “어차피 다시 찾지 않을 것 같은데, 당원들의 표만 얻으려는 수작”이라고 했다.

/박순원기자 god02@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