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숲’ · ‘윤사모’ 지역 선점 돌입

내년 대선을 앞두고 후보군의 지역 조직이 잇따라 결성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전 대표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지지 모임인 ‘더 숲’과 ‘윤석열을 사랑하는 모임(윤사모)’는 지난 24일 대구에서 각각 창립식과 출범식을 갖고 본격적인 지역 선점에 들어갔다.

이 전 대표의 지지자 모임인 ‘플랫폼 더 숲(더 숲)’은 이날 대구 벤처센터에서 민주당 설훈 의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본부 창립식을 개최했다.

민생투어로 창립 현장에 참석 못 한 이 전 대표는 이날 동영상 축사를 통해 “‘더 숲’이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며 “국가가 위기에 처했을 때마다 대구·경북이 앞장서서 나라를 구했다”고 언급했다. 또 “‘더 숲’이 대구·경북을 시작으로 활동을 개시하는 것이 우연은 아니며 대구·경북의 자랑스러운 애국 전통과 당당한 기세가 이 시대의 어려운 과제들을 풀어가는데 선봉장이 돼줄 것이라고 믿고 저도 동행하겠다”고 소개했다.

‘더 숲’은 대구를 시작으로 전국적 활동에 들어가며 차기 대통령 선거에서 민주당후보로 이 전 대표 지지 및 사회 불평등·국가균형발전·저출산 문제 등에 대한 해결책 연구에 나설 것으로 알려졌다.

윤 전 총장의 지지자 모임인 윤사모가 주축이 된 가칭 ‘다함께 자유당’도 이날 중구 매일가든에서 당원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구시당 창당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 당 측은 대구에서만 1천200명의 입당원서를 받았다고 주장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나라를 구해줘! 윤석열’을 연호했다.

윤사모 중앙회 홍경표 회장은 “지금 대한민국은 합리적 보수가 필요하다”며 “합리적 보수란 좌파든 우파든 중도이든 좋은 것은 받아들이고 나쁜 것은 배척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대구시당 관계자는 윤 전 총장과 당의 교감 부족에 대해 “당원이 늘어나면 연락이 닿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