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초부터 오른 계란 가격이 좀처럼 내려가지 않는 가운데 대형마트들이 잇달아 계란 할인 행사에 나선다. 대형마트들은 계란이 장을 볼 때 많이 사는 품목 중 하나인 만큼 할인 시 고객 유입 효과가 클 것으로 보고 있다.

2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마트는 이달 중 계란 상품 할인 행사를 준비 중이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농할(농산물 할인) 갑시다’ 행사와 중복으로 적용할 예정이어서 할인 폭은 더 클 전망이다.

홈플러스는 이날부터 자체 브랜드(PB) 계란 상품에 대해 800~1천원을 할인해준다. 원래 7천950원인 30구 특란은 1천원 할인에 ‘대한민국 농할갑시다’ 행사까지 적용하면 5천56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이마트도 계란 가격 할인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이처럼 마트들이 앞다퉈 계란 할인 행사에 나선 것은 소비자들이 계란 가격 급등 이후 가격에 민감한 반응을 보이기 때문이다.

계란 가격은 올 초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확산한 이후 연일 고공 행진중이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농산물유통정보 사이트(KAMIS)에 따르면 전날 특란30개 평균 가격(소매 기준)은 7천639원으로, 1년 전(5천359원)보다 42.5% 올랐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