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도 본격적인 관광시즌을 맞아 친절하고 깨끗이 손님을 맞이하기 위한 ‘2021년 식품ㆍ공중위생업소 영업자 한 단계 서비스 UP 교육’을 시작했다.

이번 교육은 22일, 26일, 27일, 29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식품ㆍ공중위생업소 영업자 400여 명을 대상으로 시행되며, 식품 및 공중위생법, 친절 서비스 교육 사례,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한 위생업소 영업자들의 방역지침 준수사항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특히, 여름철 기온과 습도가 상승해 식품위해요소 발생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안전하고 깨끗한 먹을거리 확보와 청결을 최우선으로 해 줄 것과 낭비 없는 선진 음식 문화 추진을 위해 음식 재사용 금지, 덜어 먹기 등에 관한 교육도 이루어질 예정이다.

또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교육 횟수를 늘려 교육생을 최소화하는 등 교육장 내 혼잡을 줄이고, 매 교육 시작 전 발열체크, 명부 작성, 마스크 착용, 손소독, 좌석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이뤄진다.

김병수 울릉군수는 “음식 및 숙박은 관광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요소이고 울릉군의 이미지는 위생업소 영업자들의 친절한 미소에서 시작된다”고 말했다.

특히 ”코로나19사태에도 불구하고 관광객이 조금씩 증가하고 있다. 울릉도가 대한민국 대표 관광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찾아오는 한분 한분을 최선을 다해 맞이해 줄 것 “을 당부했다.
 /김두한기자kimd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