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석-김태호 PD 콤비, 그리고 음악이라는 조합은 이제 ‘필승 공식’처럼 보인다.

20일 CJ ENM이 발표한 4월 둘째 주(5∼11일) 콘텐츠영향력평가지수(CPI) 집계에서 MBC TV 예능 ‘놀면 뭐하니?’가 전주보다 28계단 올라 6위에 진입했다. CPI 지수는 238.5.

유재석은 최근 ‘유야호(野好)’라는 부캐(부캐릭터·제2의 자아를 뜻하는 신조어)를 내세워 ‘MSG워너비 발굴 프로젝트’에 돌입했다. 2000년대를 풍미한 SG워너비 등남성 보컬 계보를 이을 프로젝트 그룹을 선보이겠다는 야심 찬 기획이다.

유야호는 MSG워너비 면접부터 자타공인 ‘톱100귀’ 답게 놀라운 추리력을 발휘하며 시청자들을 놀라게 했다. 도전자 역시 배우 박은석, 개그맨 김해준, 가수 케이윌과 김범수 등 면면이 화려해 듣는 즐거움과 보는 재미를 동시에 안겼다.

특히 지난주에는 MSG워너비의 롤모델이 될 SG워너비가 실제로 등장해 관심을 한몸에 받았다.

김용준, 김진호, 이석훈이 직접 ‘완전체’로 등장해 전성기 시절 전국 행사를 다녔던 에피소드부터 히트곡 ‘라라라’ 녹음 당일 합류한 이석훈과의 만남 등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줬다. 이들은 또 ‘타임리스’, ‘살다가’, ‘아리랑’등 명곡을 연달아 들려주며 미니 콘서트를 선물했다. 싹쓰리부터 환불원정대, 그리고 아직은 베일에 가린 MSG워너비까지. 매번 ‘대박’을 터뜨렸던 ‘놀면 뭐하니?’의 음악 프로젝트가 이번에는 음악 시장에 어떤 충격파를 안길지 벌써 주목된다.

새 프로젝트에 힘입어 ‘놀면 뭐하니?’의 최근 시청률은 다시 10%대(닐슨코리아)진입에 성공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