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금융 교육이 전혀 없는 울릉도 초등학생들이 ‘내 친구 화폐, 현명한 소비’를 주제로 IM 행복금융 교실앱으로 온택트 금융교육을 체험하는 시간을 처음으로 가졌다.

울릉초등학교(교장 김재영)는 19일 6학년을 대상으로 DGB대구은행 전문 강사와 ‘IM 행복금융교실 앱’을 통해 온라인으로 경제 금융 교육을 시행했다.

DGB 금융과 울릉교육지원청이 MOU를 체결하고, 울릉 초 학생들과는 온라인으로 경제금융 교육을 시행함으로써 그동안 소외됐던 도서 벽지 초등학생들에게 금융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경험하지 못한 수업이 진행됐다

수업은 학생들 각자가 스마트 패드로 ‘IM 행복금융교실 앱’을 활용, 실시간 쌍방향으로 진행됐고, 학습 주제는 단체 간의 MOU가 체결되는 과정과 화폐의 기능과 현명한 소비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으로 2시간에 걸쳐 진행됐다.

5교시는 교육지원청과 DGB 금융사업팀과 협약식이 이뤄지는 과정을 쌍방향으로 시청하고, 앱을 활용해서 금융의 개념을 살펴보고 나라마다 다른 화폐를 사용하고 있음을 알아봤다.

6교시에는 게임을 통한 물물교환 활동을 통해 물물교환의 불편한 점을 체험하고 화폐의 필요성을 공부했다.

금융 교육을 받은 학생들은 “화폐의 중요성을 알게 됐다”며“물물 교환이 쉬울 것 같았는데 실제로 해보니 자신이 원하는 물건을 얻을 수 없는 경우도 있고, 돈이 꼭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재영교장은 "울릉도 학생들이 잘 접하지 못하는 금융관련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얻어 감사다"며"이 같은 교육을 통해 울릉초등학생들이 경제와 돈의 소중함을 알아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두한기자kimd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