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도 어려운 이웃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고자 (사)울릉군자원봉사센터가 창립총회를 갖고 법인을 설립 본격적인 활동을 하게 됐다.

지난 2003년 개소한 울릉군 자원봉사센터는 20여 년 동안 직영으로 운영돼 오다가 2021년 4월6일 법인설립을 위한 발기인대회를 거처 13일 창립총회를 개최함으로써 독립 사단법인 체제로 운영방식 전환 준비 작업을 마쳤다.

각 사회단체 및 기관 등 전문가로 구성된 새로운 이사진들은 사단법인으로 발돋움하는 자원봉사센터가 직영으로 운영하면서 할 수 없었던 다양한 사업을 수행할 수 있을 거라는 기대와 지역발전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해 줄 것을 당부했다.

울릉군은 6월 말까지 경북도청의 허가와 법원 등기 등의 절차를 거쳐 7월 1일 정식으로 법인체제를 출범시킬 예정이다.

울릉군 내 희망과 행복을 나누고 나눔 복지를 실천하는 자원봉사자는 현재 울릉군민의 약 20% 정도이며 이번 사단법인 출범으로 민간중심의 운영을 통해 더욱 많은 종사자의 관심과 참여가 기대된다.

이날 이사장으로 취임한 김병수 울릉군수는 “최근 자원봉사에 대한 인식변화로 자원봉사업무가 민간 위주로 활동이 활성화 되는 만큼 민간 주도의 투명한 센터 운영을 위해 보다 적극적으로 힘을 보태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김두한기자kimd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