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BTS)이 ‘페이크 러브’(FAKE LOVE)로 통산 4번째 9억 뷰 뮤직비디오를 갖게 됐다.

소속사 빅히트 뮤직은 방탄소년단의 ‘페이크 러브’ 뮤직비디오가 8일 오전 10시39분께 유튜브 조회 수 9억 건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12억 뷰를 기록한 ‘DNA’, 11억 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9억 뷰를 돌파한 ‘다이너마이트’에 이어 방탄소년단의 4번째 9억 뷰 뮤직비디오다.

‘페이크 러브’는 방탄소년단이 지난 2018년 5월 발매한 정규 3집 ‘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의 타이틀곡이다.

뮤직비디오는 거짓된 사랑을 깨닫는 내용을 멤버들이 강렬한 퍼포먼스로 표현하고 감각적이고 세련된 연출, 화려한 세트 등이 어우러져 인기를 얻었다.

방탄소년단은 ‘페이크 러브’ 무대를 2018년 미국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최초로 공개하며 세계적으로 주목받기도 했다.

한편 이들의 2018년 월드투어 ‘러브 유어셀프’(LOVE YOURSELF) 가운데 미국 뉴욕 시티필드 스타디움에서의 공연 실황이 이날 TV에서 최초로 공개된다.

뉴욕 시티필드 스타디움 공연 실황을 담은 ‘[집콕투어 위드 BTS] 러브 유어셀프뉴욕’이 이날 오후 7시 40분 JTBC2에서 방송된다.

이번에 방송되는 뉴욕 시티필드 스타디움 콘서트는 당시 방탄소년단 월드투어 미국 내 공연의 피날레였다.

시티필드는 미국 메이저리그(MLB) 뉴욕 메츠의 홈구장으로 폴 매카트니, 비욘세, 레이디 가가 등 최정상 팝스타만이 이곳에서 공연을 펼쳤다. 한국 가수가 미국 스타디움에서 단독 콘서트를 연 것은 당시가 처음이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