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산업은 7일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복합시설 개발사업 신축공사 도급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화성산업은 최근 (주)우리은행(이지스 전문투자형 사모부동산 투자신탁 제331호의 신탁업자), 이지스자산운용(주)(이지스 전문투자형 사모부동산투자신탁 제331호의 집합투자업자)와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복합시설 개발사업 신축공사<사진 조감도>에 대해 396억원 규모의 공사도급계약을 체결했다.

이번에 개발사업은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에 대지면적 3천622.10㎡, 건축면적 2천97.77㎡, 전체면적 1만7천607.61㎡로 지하 3층∼지상 7층 규모로 들어서게 될 예정이며 공사기간은 착공일로부터 24개월이다.

서교동 복합시설은 화성산업이 토지매입 단계에서부터 참여하고 설계 및 인허가 단계까지 사업이 최적화될 수 있도록 발주자와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개발한 사업으로 화성산업이 디벨로퍼로서의 역량을 한층 더 발전시키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현재 화성산업은 평택 석정근린공원 민간공원조성 특례사업, 칠곡 구수산공원 민간공원조성 특례사업, 소규모 재건축 및 가로주택정비사업, 민간투자사업, 기술제안형 입찰 등 종합건설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해가고 있다.

앞으로도 시대희 변화와 환경에 대응하고 MZ세대, 독신세대, 노령층을 위한 주거문화 등 다양하고 차별화된 상품개발을 지속해 간다는 계획이다.

화성산업 관계자는 “앞으로도 업계 최고의 재무안정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4차산업혁명시대에 맞는 스마트홈, 스마트건설을 위한 협업과 투자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신성장사업 발굴에도 적극적으로 투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