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창업LAB, 무료 특강 개최

포항시 청년창업LAB에서는 5일 ‘백종원의 골목식당’ 출연으로 화제의 중심에 선 이후 성공신화를 쓰고 있는 ‘the 신촌’s 덮죽’ 최민아 대표를 초청해 성공창업 무료 특강을 개최했다.

<사진>

이날 특강은 창업에 관심 있는 대학생 및 일반인 40명을 대상으로 최민아 대표만의 성공 스토리와 노하우를 공유하고 창업과 관련한 궁금한 점에 대해 질의 답변하는 시간으로 채워졌다.

최 대표는 요식업 운영 경험 없이 수제 돈가스 가게를 오픈해 경영의 어려움을 겪고 있던 중 ‘백종원의 골목식당’에 출연해 그만의 열정과 노력으로 연구해 온 100여 가지 레시피를 바탕으로 ‘덮죽’이라는 새로운 메뉴를 개발했고, ‘the 신촌’s 덮죽’을 새롭게 오픈해 지금은 전국에서 찾아오는 유명 맛집으로 변모시켰다.

이날 최 대표는 몸으로 부딪치며 터득한 창업부터 레시피 개발, 상표 등록, 사업 운영 등에 대한 자신만의 생생한 노하우를 공유해 예비 창업자와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창업자들이 경험 부족에서 오는 시행착오를 줄이고 성공 창업을 이룰 수 있도록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포항시 청년창업 LAB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창업 성공 CEO들을 초청해 지역 창업가들의 성공 창업을 향한 지름길을 지속 마련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바름기자

bareum90@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